“생강 이런 분들이 먹으면 독이 됩니다. 절대 먹지 마세요!” 생강을 절대 먹지 말아야 하는 사람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생강! 김소형 원장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애정을 나타내는 본초인데요. 그런데 생강을 많이 먹으면 안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생강 드실 분, 꼭 보세요!

첫번째 위궤양 환자입니다.

생강이 좋다고 해서 많이드시면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되어 위 점막에 손상이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운맛 내는 진저롤 과 쇼가올 은 소화액의 분비 촉진 시켜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한 위염, 위궤양이 진행 중이신 분들은 생강이 좋다고 해서 많이 드시면 따가움, 뒤집어 짐, 복통,설사 유발한 만큼 자극적일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은 피하실 바랍니다.

두번째 입덧을 넘긴 임산부입니다.

자궁 수축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서인데요, 생강은 미식거림, 구토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임신 초기에는 입덧 치료에 음용하기도 하고 생강, 귤껍질을 끓여서 입덧이 심할 때마다 차처럼 마시면입덧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생강차는 천연 감기약과 같은 역활은 한다고합니다.

그런데 입덧이 지나고 난 임산부에게는 생강을 삼가하시는게 좋다고합니다.

세번째 당뇨 치료제를 드시는 분들입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원할,혈 당을 낮추는데 도움 뿐 아니라 생강이 혈당을 낮추는 데 아주 효율적인 역활을 하기 떄문인데요.

이미 혈당을 낮추는 치료제를 드시고 있는 분 들 은 혈당 수치를 생강으로 낮추고 치료제로 낮추고 이중으로 떨어트릴 위험때문에 피하시는게 좋다고합니다.

네번째 항응고제 항혈소판 제제 드시분들 및 반대로 혈액 응고가 잘 안돼서 치료를 받는분들입니다.

생강은 항혈소판제제, 항응고제와 상호작용을 하는데요, 생강은 혈액응고를 늦출 수 있습니다.

생강은 혈소판 응집을 방해하는 역활을 하고 아스피린 과 비슷한 특성이 있기에 혈액 응고를 지연시킬 수 있고 아스피린이나 와파린 같은 항응고제나 항혈소판 약을 드시는 분,

반대로 혈액 응고가 잘 안돼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에 약 들 을 복용 중인 분들은 생강을 장기간 복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정기적인 혈액검사가 필요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약의 용량을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으니 주치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 치질 환자입니다.

치질 환자가 생강을 먹으면 혈관이 확장되어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고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도 2-3주 전부터는 생강 드시는 걸 자제하는 게 좋다고하네요

여섯번째 생강에 대해 의학적으로 보고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입니다.

호흡곤란, 기도 폐쇄, 입술 및 혀의 붓기 등 이러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많은 양의 생강을 오래 드시다 보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비늘 같은 발진이 생기는 분들도 있는데이런 경우는 생강을 드시지 마시고 전문가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