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에 ‘이 물건 있으면 당장 치우세요 돈이 빠져나갑니다.” 식탁에 절대 올려두면 안되는 물건

주방풍수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식탁 인데요. 식탁에 물건을 잘못 두면 가족의 건강과 재물운을 잃을 수 있고 식탁에 배치가 적절하지 않으면 가족간의 사소한 문제로 다툼이 많아져서 화목한 가정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 가족 건강과 재물운을 높이는 식탁의 위치와, 식탁에 두어서는 안되는 물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식탁의 위치

가족이 둘러앉아 밥을 먹는 식탁은 활발한 움직임과 생기가 넘치는 동쪽 방향이 건강에 좋은데요. 이런 동쪽 방향에 창이 있거나 앞이 탁 트인 곳이 있다면 그곳은 식탁을 두기에 아주 좋은 위치입니다.

하지만 요즘 집의 구조상 주방이 넓지 않아서 식탁을 한쪽 벽에 붙여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건강운과 재물운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서 가족간의 화목한 식사 시간이 되기 힘듭니다.

만약에 식탁 자리가 마땅치 않아서 꼭 벽쪽으로 붙여서 배치를 해야 한다면 벽에서 약 10cm 정도는 띄워서 건강운과 재물운이 순환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이 아일랜드형 식탁 인데요. 이런 식탁을 한쪽 벽에 붙여서 한 줄로 나란히 앉아 식사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족간의 정이 생기지 않고 따뜻한 말이 오갈 수 없기 때문에 갈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러한 식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의자를 마주보게 배치해서 가족들과 같이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식탁 의자


의자는 안정감 있고 착석감이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의자의 형태는 팔을 걸쳐 놓을 수 있는 의자를 사용하면 편안히 식사를 하면서 건강운이 상승하고요.

의자가 회전되는 것보다는 고정적인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의 수보다 의자의 자리가 적으면 가족간의 우애가 금이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식탁 재질

따뜻한 나무로 된 소재를 사용하면 가족의 건강과 화목에 좋은 기운을 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대리석이나 유리 또는 철제로 된 식탁이 있는 집도 있으시죠. 이런 식탁은 차갑고 충돌하는 기운이 있어서 화목한 식사 시간을 방해할 수 있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식탁을 버려야 할까요 아닙니다. 이럴 때는 면으로 만든 예쁜 식탁보를 깔아서 사용하시면 식탁에 충돌하는 기운을 설기시켜 줄 수 있는데요. 가족의 본명궁에 맞는 따뜻한 색상의 식탁보를 씌워서 사용하시면 건강과 더불어 화목한 식사 시간을 만들어 주는 식탁이 될 것입니다.

식탁보 색깔

주방의 색상은 가장의 본명궁 색이 아닌, 주방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의 본명궁에 맞는 색을 써주면 됩니다.

목의 본명궁이신 분은 연한 그레이나 블루, 그린색 화의 본명궁이신 분은 연블루나 그린, 핑크색. 토의 본명궁이신 분은 핑크, 주황, 노랑색이 좋구요.

금의 본명궁이신 분은 황금색, 연노랑, 화이트가 좋습니다. 마지막 수의 본명궁이신 분들은 화이트나 연그레이 색상을 추천해 드립니다.

식탁 모양


원형이나 팔각형의 식탁은 운의 기운을 원활하게 해줘서 가족들이 즐겁고 화목하게 식사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사각형의 식탁은 가정의 재물운을 불러들여오는 기운이 있는데요.

그런데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사각형의 식탁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만약 우리 집 식탁이 원형이면 사각으로 된 테이블보를 하나 덮어 주시고요. 사각형 인 식탁에는 원형의 테이블보를 씌워 주시면 우리 가족의 식사 시간이 건강과 재물운까지 가져오는 즐거운 식사가 됩니다.

식탁 조명

식탁의 조명 색깔은 밝으면서 노란 빛을 때는 주백색이 좋은데요. 주백색은 흰색의 밝은 주광색과 전구색의 노란 빛이 섞여서 부드럽고 밝으면서 약간 노란빛이 납니다. 이런 주백색 조명은 음식을 맛있고 편안히 먹을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요. 밝은 빛은 양기 가득한 식탁을 만들어서 소화도 잘 되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이런 식탁의 조명은 반찬을 놓는 식탁 위에 있어야 하는데 만약 가족이 앉아 있는 의자 위에 있어서 조명이 식사를 하는 가족의 머리 위를 비추게 되면 직충살을 받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조명의 위치를 살펴보시고 조명이 식탁의 가운데를 비출 수 있도록 식탁의 위치를 옮겨주세요.

식탁에 두면 안 되는 물건 – 지갑

제일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재물의 기운이 담겨 있는 지갑입니다.

주방은 집안의 안 좋은 음의 기운을 태워서 소멸시키는 장소이기 때문에 지갑을 식탁에 두면 금전운도 같이 타서 없어지게 됩니다. 금전운과 관련된 지갑은 절대 식탁 위에 두지 마세요.

식탁에 두면 안 되는 물건 – 뾰족한 물건

밥을 먹는 숟가락은 재물복을 담아 가지고 오는 역할을 하는데 뾰족한 물건은 숟가락이 가져온 제물복의 기운을 흠집 낼 수 있기 때문에 뾰족한 물건은 절대 식탁에 두지 마시고 사용 후에는 바로바로 치워주세요.

식탁에 두면 안 되는 물건 – 영양제

식사를 통해 영양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약이나 영양제가 식탁 위에 있으면 영양분이 흡수되지 못하고 그대로 좋은 기운이 약에게 뺏기게 되어서 병원을 즐겨찾게 됩니다.

가족이 식사하는 식탁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기존에 갖고 계신 식탁이나 조명은 버리지 마시고 보완해서 활용해 보시고요. 이번 내용 참고하셔서 식사하시면서 건강운과 재물운, 두 가지 모두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주 정보도 꼭 참고해보세요!

👉”2024년 이 띠는 반드시 대박납니다. 2024띠별운세, 삼재띠 총정리

👉나와 잘맞는 띠는 무엇일까? 띠별 궁합 최신판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쥐띠 운세 96년생 84년생 72년생 60년생 48년생 총정리

👉2023년 계묘년 소띠 운세 97년생 85년생 73년생 61년생 49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호랑이띠 운세 98년생 86년생 74년생 62년생 50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토끼띠 운세 99년생 87년생 75년생 63년생 51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용띠 운세 00년생 88년생 76년생 64년생 52년생 총정리

👉2023년 계묘년 뱀띠 운세 01년생 89년생 77년생 65년생 53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말띠 운세 02년생 90년생 78년생 66년생 54년생 총정리

👉2023년 계묘년 양띠 운세 91년생 79년생 67년생 55년생 43년생 총정리

👉2023년 계묘년 원숭이띠 운세 92년생 80년생 68년생 56년생 44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닭띠 운세 93년생 81년생 69년생 57년생 45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개띠 운세 94년생 82년생 70년생 58년생 46년생 총정리

👉 2023년 계묘년 돼지띠 운세 95년생 83년생 71년생 59년생 47년생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