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음식 자주 먹었더니 30대에 췌장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췌장을 서서히 망가뜨려 췌장암을 유발 시키는 최악의 음식들

췌장암은 암 중에서도 사망률이 제일 높은 암입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경우 지방과 당이 많은 식습관 때문에 계속해서 췌장암 발병률이 올라가고 잇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자주 먹으면 췌장 조직을 파괴시켜 췌장암을 유발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음식 자주 먹었더니 30대에 췌장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췌장을 서서히 망가뜨려 췌장암을 유발 시키는 최악의 음식들

곱창, 대창

곱창과 대창 둘 다 기름기가 많아서 췌장에 염증이 있거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이면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분들도 일년에 횟수를 정해놓고 드시는 것이 좋으며 굳이 먹는다면 대창보다는 곱창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의 중요 기능 중 하나가 소화효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소화효소는 췌장의 선방 세포라는 저장고에 저장을 하게 되는데요.

정상적이라면 소화관으로 방출되어서 소장으로 들어갈 때 활성화가 되어야 하는 소화효소들이 알콜 대사 과정에서 생긴 독소로 인해 선방 세포 안에서 조기 활성화가 될 수 있습니다.

감자튀김

췌장의 주된 업무 두 가지는 혈액 속의 당수치를 조절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소화효소를 만들어 내는 것인데요.

따라서 혈당을 올리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고지방 식이를 하면 췌장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중 감자튀김은 두 가지 조건을 다 갖춘 음식이므로 췌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무심코 먹는 감자튀김이 그대로 지방으로 변해 몸에 쌓이게 됩니다.

붉은고기, 햄과 같은 가공육

췌장암 사례를 분석한 결과 하루 50그램씩 가공육을 섭취하면 췌장암 위험이 19% 증가하고 붉은 고기를 일정량 매일 섭취하면 췌장암 발병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췌장에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췌장암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을까요? 아래 건강 정보도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