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물에 빠졌을 때 당황하지 말고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 차가 물에 빠졌을 때 1분만에 탈출하는 방법

해마다 자동차 익사사고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자동차가 물에 빠졌을 땐 자동차 문이 잘 열리지 않고 물이 금방 차기 때문에 꼭 대처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가 물에 빠졌을 때 1분만에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자동차가 물에 빠졌을 때 당황하지 말고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 차가 물에 빠졌을 때 1분만에 탈출하는 방법

차가 침수되면 가장 먼저 전기가 끊기고 탈출할 수 있는 모든 경로가 차단되고 자동식 창문으로 인해 개방이 힘들게 됩니다. 차가 물에 빠졌을 때 1분이 생사의 골든 타임으로 창문을 열거나 깨서 빨리 탈출해야 합니다.

차는 엔진이 위치한 반향으로 가라앉기 시작합니다. 이때 기울어지는 방향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공간과 공기를 확보해야 합니다. 만약 차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필름이 내장된 전면 유리보다 강화유리로 구성된 측면 유리를 공략하는 편이 좋습니다.

전면유리보다 약하기 때문에 같은 힘을 주었을 때 더 쉽게 깰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리를 깰 때 맨손이나 발은 어림도 없기 때문에 차량 헤드레스트를 뽑아서 유리를 내려치면 쉽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힘을 집중할 수 있는 뾰족한 도구라면 헤드레스트가 아니더라도 일반 남성 누구나 유리창문을 깨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리창문을 깨기 위해서는 3~4번 힘껏 쳐야 하며 유리창 가운데보다는 모서리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량에 비치해두면 유용한 생존 도구로 레스큐미가 있습니다.

내장된 작은 쇠가 탄성을 포인트에 집중시켜 유리를 깨는 원리로 유리자체가 내부에서 힘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 쪽이 조금 절단되어도 전체가 파편으로 파괴되게 됩니다.

강화유리의 경우 날카롭지 않은 작은 입자로 부셔 지기 때문에 깨진 조각을 손으로 치우고 탈출하면 됩니다. 또한 한쪽엔 벨트용 안전 칼날이 달려있어 안전벨트가 풀리지 않는 경우 끊고 탈출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꿀팁 더 보기

출처 : 유튜브 코난 우승엽의 생존스쿨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