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살 때 호구 안당하려면 무조건 확인하세요!” 중고차 살 때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 필수 체크 리스트 7가지

요즘 신차 구매 보단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중고차를 잘못 구입하게 되면 비싼 값을 주고 성능이 좋지 못한 차량을 구입하여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분들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 체크 리스트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살 때 호구 안당하려면 무조건 확인하세요!” 중고차 살 때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 필수 체크 리스트 7가지

1. 자동차 등록원부

구매하려는 중고차에 사고 이력, 주행 거리를 속여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중고차를 살 땐 반드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서나 웹사이트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세금, 보험 납부, 압류 상태, 등록된 정비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차 소유주 확인
  • 압류나 저당 상태
  • 현재 주행거리와 마지막 등록 주행거리

2. 중고차 성능 및 상태 점검

중고차는 외관으로 봐서는 상태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꼭 차량 성능 점검 기록부를 확인하여 상태를 점검합니다.

3. 중고차 시세 파악

중고차를 구매하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 때문입니다. 따라서 중고차 시세를 미리 파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세에 비해 너무 저렴한 경우 허위 매물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꼭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는 요즘 기승한다는 신종 중고차 사기수법 + 예방법

중고차 시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계약서 작성할 때 특약은 필수

자동차등록원부 및 중고차 성능, 상태를 확인하셨다면 계약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실 땐 특약 사항을 활용하여 피해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특약은 다음과 같은 특약을 넣으시길 바랍니다.

“침수차로 확인되면 100% 환불”

5. 수수료 확인

중고차 딜러를 통해 거래를 했다면 수수료 상세내역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딜러에게 명의 이전을 대행하는 경우 각종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확인해야 하는 수수료 목록

  • 매매 알선 수수료
  • 등록신청 대행 수수료
  • 관리비용
  • 자동차 가격조사, 산정수수료

6. 계약금 지급은 신중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땐 무턱대고 계약금을 미리 지불해서는 안됩니다. 자동차 등록원부를 확인하고 중고차 상태 점검을 마친 뒤 계약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7. 현장에서 차량 상태 점검

현장에서 차량을 확인할 땐 다음과 같은 순위로 차량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엔진 : 시동을 걸 때 소음 여부 및 공회전으로 차체 진동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부기기 : 차 내부에 있는 기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차량 하체, 지붕 :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하체, 지붕도 점검하셔야 합니다. 특히 자동차 하부는 오염에 노출되기 쉬워 오래된 차량일수록 누유, 부식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중고차 관련 글 더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