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대들이 ‘이 음식’ 을 자주 먹고 탈모에 걸렸습니다. 절대 자주 먹지 마세요!” 자주 먹으면 탈모를 부르는 최악의 음식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 탈모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수가 무려 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없는데도 머리가 빠지거나 두피에 열이 느껴진다면 탈모의 전조증상이라서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또한 지금 소개해드리는 이 음식들을 섭취하고 있다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과연 그 위험한 음식들이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를 부르는 음식

1.오백식품

오백 식품이란 흰색으로 될 때까지 가공한 5종의 식품을 말합니다. 흰쌀, 흰 밀가루, 흰 설탕, 흰 소금, 흰 조미료가 바로 오백 식품입니다.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공한 오백식품들은 영양균형이 맞지 않는 한쪽으로 평향된 성미를 가진 식품이라서 우리 몸에 들어와 온갖 독소를 뿜어냅니다.

특히 밀가루 음식들은 곧바로 당분 형태로 흡수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과도한 섭취로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 모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최근 젊은 20대부터 탈모가 심해지는 가운데 주로 젊은층에서 많은 섭취하는 파스타면 역시 당질 성분이 혈당과 인슐린을 높이고 노화와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단음식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케익과 과자는 현대인들이 즐겨먹는 간식이지만 단맛이 포함된 대부분의 간식들은 모두 탈모를 촉진하는 음식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대부분 비타민과 필수 영양분이 결핍되어 있고 산화 스트레스를 높여서 염증성 반응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특히 단맛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를 늘어지게 만들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져나오게 만듭니다.

더욱 심각한 건 흰 설탕은 몸속의 칼슘 흡수를 방해해서 신선한 혈액이 공급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론 단 음식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속도를 가속화시킵니다.

놀랍게도 우리가 건강을 생각해 골랐던 대부분의 이온음료와 건강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분이 포함되어 있고 과당 역시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평소 가공된 음료를 드실 경우엔 반드시 성분을 확인하신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커피,카페인음료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나 에너지음료는 우리의 나른한 일상을 번쩍 깨워주는 묘약과도 같습니다. 적당한 양의 카페인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로를 낮춰주며 우울했던 기분까지 환기시켜줍니다.

하지만 하루 한 두잔 정도의 커피는 괜찮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세포에 영양 공급을 불규칙하게 만들고 두피와 모낭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혈액순환의 악영향으로 생체리듬이 무너지고 탈모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실제로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모발 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커피우유, 커피맛 아이스크림 100g당 카페인 24mg이 들어있어 콜라보다 카페인 함량이 무려 10배나 높기 때문에 평소 카페인 음료를 드실 경우에 절대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기름진음식

한의학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고량후미라고 하여 소화기에 부담을 주는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그 이유는 기름진 음식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지선 활동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입에서만 맛있는 패스트푸드는 두피 영양을 빼았는 대표식품입니다. 이런 종류의 인스턴트 음식들은 필수 영양 성분들이 결핍되어 있고 칼로리는 높고 포화지방산이 높아서 지루성 피부염을 악화시켜 탈모를 가속화시킵니다.

특히 튀김요리나 후라이드치킨의 경우엔 혈중 과산화지질을 증가시켜서 인체를 산화시키고 피를 탁하게 만들어서 우리 몸 전체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기름진 음식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탈모와 관련된 글 더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