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2분할 루틴 운동법 및 효과

근육을 효과적으로 키우기 위해선 같은 부위의 운동을 매일 하는 것 보다 분할을 나누어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2분할, 3분할, 4분할, 5분할 등 다양한 분할 운동법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초급자 및 중급자 분들에게 좋은 루틴인 헬스 2분할 루틴 운동법과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헬스 2분할 루틴이란?

월요일은 상체 화요일은 하체 처럼 운동 또는 밀기, 당기기 운동과 같이 진행하는 부위를 2가지로 나누어 진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헬스 2분할 루틴의 장점

2분할 루틴의 장점은 높은 빈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5분할과 같이 분할을 많이 나누어 진행하는 방식의 루틴의 경우 한 부위를 일주일에 한번밖에 운동을 하지 못하지만 2분할의 경우 분할이 낮기 때문에 최소 한 부위를 2번 이상 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경력이 낮은 초보자분들의 경우 운동자세가 미숙하기 때문에 빈도수가 높은 2분할 루틴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헬스 2분할 루틴의 단점

2분할 루틴의 경우 운동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상체를 진행하는 경우 가슴, 등, 어깨를 한번에 같이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 종목을 낮게 가져가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높은 분할의 운동 루틴 보다 디테일이 떨어집니다.

헬스 2분할루틴 하는 방법

보통 헬스 2분할루틴을 진행할 때 상체/하체로 나누어 진행을 하게되는데요. 다음 헬스 2분할루틴 예시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월 (상체) : 벤치프레스, 바벨로우, 오버헤드프레스,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랫풀다운

화 (하체) : 스쿼트, 레그 프레스, 라잉 레그컬, 레그 익스텐션

수 ( 휴식)

목 (상체) : 풀업, 덤벨로우, 딥스,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덤벨 숄더 프레스, 사이드레터럴 레이즈

금 (하체) : 스쿼트, 레그 익스텐션, 스티프 데드리프트, 핵 스쿼트

토 (휴식)

일 (휴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