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밑으로 다 나와” 후배 가수들이 김종서한테 인사 하지 않자 강제로 집합시켜 인사하게 만든 꼰대 남자 가수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개그계 못지않게 이른바 ‘똥군기’ 문화가 뿌리 깊은 곳은 가요계입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5.png입니다

특히 음악방송 대기실에서 한데 모이는 경우가 많은 가수들은 인사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god 출신 김태우는 과거 한 예능에 출연해 후배들의 인사와 관련한 일화를 밝혔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6.png입니다

당시 대선배인 김종서와 같은 시기에 컴백해 방송 출연을 앞두고 있던 그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선배 김종서의 대기실을 찾아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어 다른 후배들이 인사를 하러 왔냐고 물어봤지만 그가 처음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7.png입니다

현역 아이돌이자 가요계의 군기 문화에 익숙한 김태우는 크게 분노했고 이내 후배들의 대기실에 처들어가 “내밑으로 다나와”라고 호통을 쳤는데요.

후배들을 다그쳐 전부 김종서 앞으로 데리고가 강제로 인사를 시켰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9.png입니다

환갑잔치도 아니고 갑자기 자신의 대기실로 들이닥친 어린아이돌 그룹들의 단체 인사를 받게된 김종서.

당시 김종서와 대기실을 함께 사용하던 부활의 김태원은 낮잠을 자던 중 후배들의 인사 폭격을 받고 깜짝 놀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0.png입니다

이 일화가 방송을 타자 일각에서는 “후배들을 위해 인사 예절을 알려준 게 뭐가 잘못이냐”는 반응도 나오긴 했는데요.



하지만 다른 좋은 방법도 많을 텐데 굳이 강압적인 방식으로 인사를 시켜 선후배 사이를 불편하게 만들 필요는 없지 않냐는 지적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1.png입니다

당시 인사를 받은 김태원과 김종서 역시 “대체 나한테 왜그러는거냐”며 부담스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김태우는 자신이 한 행동을 꼰대짓임을 뒤늦게 인지했는지 “선배들한테도 욕먹고 후배들도 집에 갈때 나에대한 안좋은 이야기를 했을거다”라며 평생 이불킥 감이라고 후회했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8.png입니다

인사야 마주쳤을 때 하면 그만일텐데 자신은 했고 후배는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본인 빼고 모두를 민망하게 만든 김태우.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3.png입니다

그래도 본인이 한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점을 뒤늦게나마 인지하고 있는 걸 보니 아주 못고칠 수준의 꼰대는 아닌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