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있으신 분들은 밥먹기 전 ‘이것’ 무조건 드세요”혈당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음식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음식을 드실 때 주의가 많이 필요합니다. 당뇨는 식이요법 없이는 치료가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당뇨약을 드신다고 해서 혈당 수치만 떨어뜨리는 것이지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요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밥을 많이 먹어도 안 되고 맛있고 기름진 식품을 드시는 것도 안 된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아 악순환으로 간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당뇨에 도움이 되는 간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뇨 있으신 분들은 밥먹기 전 ‘이것’ 무조건 드세요”혈당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음식

피스타치오

미국 당뇨병 협회의 학술지에 따르면 매일 57g의 피스타치오 섭취를 한 혈중 당 수치와 인슐린 감소에 도움이 되었다고 발표되었으며 특히 임신성 당뇨 예방에 탁월하여 임산부의 혈당 수치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지만 많이 먹게 되면 살찌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섭취량은 한 주먹 정도를 이야기하는데 시중에서 판매가 되는 제품은 소금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간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피스타치오 효능, 섭취방법 바로가기

삶은 달걀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에게 단백질 섭취는 근육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중년 이후부터는 근손실이 급격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혈액 속의 당분의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 ‘이런’ 계란은 절대 먹지 마세요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계란

그리고 당뇨가 있거나 아니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에도 단백질을 권장하는 이유는 단순 칼로리 때문만이 아닌 탄수화물과 단백질 1g당 4칼로리로 동일하지만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지 않고 단백질 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 더 많은 단계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당뇨병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많이 활용되는 이유입니다.

계란 하나에는 단백질 6g으로 탄수화물은 거의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혈당에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3시간 정도 되기 때문에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어서 간식으로 드시게 되면 식후 혈당이 높아지지 않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달걀이 아니더라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간식으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볶은콩

검은 콩은 껍질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콩에는 고급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서 심혈관 질환 예방, 담즙 분비 촉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콩을 많이 드셔 보신 분들은 금방 아시겠지만 쉽게 배앓이가 오게 되고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드시는 양도 적절하게 조절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변비, 근손실 방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권장 드립니다. 볶은 콩은 따로 식용유를 첨가하지 않아도 되고 팝콘처럼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훨씬 안심하고 드셔도 되는 좋은 건강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치즈

탄수화물은 거의 없고 단백질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고 지방 함량이 적절하게 조절이 되는 식품입니다. 더군다나 치즈에는 고급 단백질이 아주 풍성하게 많이 들어있고 완전 단백질 형태로 되어 있기 대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다만 가공치즈를 드시기 보다는 자연산 치즈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대부분의 치즈는 다 가공치즈입니다. 거기에 자연산 치즈를 일부 섞어서 만들어진게 대부분입니다. 자연산 치즈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치즈이고 비싼 가격에 판매됩니다. 치즈를 고를 땐 저염치즈를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그 밖에 가공되지 않은 저지방 치즈도 당뇨에 좋은 간식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운병아리콩

병아리콩 한컵에는 단백질 15g섬유질13g이 함유되어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올리브오일에 바삭하게 구우면 간편한 당뇨 간식이 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병아리콩을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당뇨 간식뿐만이 아니라 다이어트,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만들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 더보기

출처 : 건나물 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