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OO만 꾸준히 섭취만 해줘도 암 발병률이 50% 이상 감소합니다.” 항암 + 면역력 증진 + 피로회복에 좋은 최고의 음식

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생존 확률이 높아 지지만 늦게 발견하면 할수록 사망 확률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매일 꾸준히 섭취만 해줘도 암 발병률을 무려 50% 이상이나 줄일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OO만 꾸준히 섭취해도 암 발병률이 50% 이상 감소합니다.” 의사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항암 음식

매일 꾸준히 섭취만 해줘도 암 발병률이 50% 이상이나 감소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인삼’ 입니다. 한국에서 인삼을 통한 암 발병률 감소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였는데요. 강화도에 거주하고 있는 40세 이상의 주민 4634명을 대상으로 1987년 ~ 19992년 까지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인삼을 꾸준히 먹은 그룹과 먹지 않은 그룹을 비교하였을 때 인삼을 먹지 않은 그룹은 인구 1000명 당 평균 9.6명 먹으 그룹은 평균 4.7명의 암 환자가 발생하였다고 하는데요. 해당 수치를 보았을 때 암 발생건수가 약 51%나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나이, 성별, 교육정도, 흡연 및 음주의 정도까지도 통제를 하였기 때문에 해당 논문은 어느정도 근거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연구 결과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논문이 있는데요. 인삼의 면역력 증진에 관련된 논문으로 2009년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한참 유행하였을 때 인삼에 대한 효능을 연구한 논문입니다. 연구는 쥐를 통해 이루어졌는데요.

신종플루에 걸린 쥐 중 인삼을 투여하지 않은 그룹의 생존율은 10% 인삼을 투여한 그룹은 생존율이 66%나 되는 연구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삼은 우리의 면역력에 도움을 줘서 항바이러스 작용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입니다.

인삼은 이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스트레스로 호르몬인 아답토젠으로 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며 혈관을 맑게 해주고 항산화 작용 및 기억력을 개선 시키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출처 :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 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