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보기 껄끄럽다…” 세상에 둘도 없던 절친 사이였던 김지민이 장도연과 손절을 하게된 충격적인 이유

개그우먼 박나래는 나혼자 산다 에서 전성기를 맞이하며 박나래와 친분 있는 개그우먼들도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그녀의 최측근으로는 개그우먼 장도연과 김지민이 있습니다.

방송에서 박나래와 장도연, 박나래와김지민은 종종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이 세 사람이 함께 하는 모습은 좀처럼 보기가 힘든데요.

세 사람은 과거 절친으로 지냈지만 어느 순간 어색한 사이가 되고 말았다고 합니다.

박나래와 장도연 1985년생으로 올해 38살로 모두 동갑내기 입니다.

두 사람은 나이가 같지만 박나래는 KBS 공채 개그맨 21기, 장도연은 22기로 기수가 다르며 서열을 매우 중요시하는 개그계에서는 무조건 기수가 우선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장도연은 박나래에게 ‘나래선배’ 라고부르며 박나래는 ‘도연후배’라고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김지민은 1984년생으로 한 살 언니로. 박나래와 장도연은 함께 코너를 하면서 가까워졌지만 장도연과 김지민은 조금 달랐다고 합니다.

장도연과 김지민은 2015년 콩트앤더시티에 함께 출연한 바 있지만 함께 출연했다고 다 사이가 좋을 수는 없는 법이죠

2016년 김지민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장도연과 멀어진 계기에 대해 털어 놓은 적 있는데요.

김지민은 지난 2007년 KBS개그콘서트에서 개그맨 유상무와 함께 연인이라는 코너에 출연하면서 두사람은 개그를 하다 실제 연인으로 발전하였지만 4년만에 결별하였습니다.

두사람의 결별에 어느쪽이 더 잘못이 있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박나래는 김지민이 유상무와 연애 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고 했는데요

그런데 장도연은 김지민의 전 남친인 유상무와 개그콘서트에서 연인 컨셉의 코너를 함께했고 종종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하면서 묘한 기류를 보여준 것 인데요.

심지어 박나래가 장도연에게 유상무에 대한 뒷담화를 했을 때 장도연의 반응이 의외였다고 합니다.

김지민은 “나래가 유상무 선배가 지민이 언니한테 이렇게 했다”, “별로다” 라는 식으로 얘기했더니 도연이가 갑자기 “우리 선배 그런 사람 아니야” 라고 되게 정색하면서 감쌌다더라” 라고 밝힌 것 인데요.

장도연은 그 이후에도 박나래에게 “유상무 선배에 대해 지민선배한테 잘못 들은 얘기일 거다”, “그런 선배 아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김지민은 이런 이야기를 듣고 장도연을 편하게 볼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헤어진 전 남자친구의 편을 드는 친구를 좋게 보기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때문일까요? 현재 김지민과 장도연 두사람 모두 개그우먼으로서 활약 하고 있지만 김지민의 고백 이후 두 사람이 함께하는 모습을 방송에서는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 일이 있듯이 두 사람이 함께하는 방송을 보기 힘들겠지만 서로 자신의 위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동들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Ach9PScH11I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