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이렇게 써야 혜택 최대로 받으면서 돈법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이 알려주는 신용카드 사용 꿀팁

신용카드는 흔히 자주 사용하면 좋지 않은 카드로 알려져 있지만 잘만 사용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으면서 돈도 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이 알려주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혜택을 최대로 받으면서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금융정보 및 대출 정보도 참고해보세요!????????

???? 2023 고금리 파킹통장 금리 비교 TOP10 추천 바로가기

????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청년창업대출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2년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TOP 10 바로가기

“신용카드는 이렇게 써야 혜택 최대로 받으면서 돈법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이 알려주는 신용카드 사용 꿀팁

먼저 신용카드 발급은 오프라인 보다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중간에 카드사 직원이 끼기 때문에 환급 및 혜택이 줄어들게 되지만 직접 카드사 홈페이지로 신청을 하면 환급 및 혜택이 올라가게 됩니다. 카드사에 따라 연회비를 면제해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드를 발급 받을 때 해외 결제 및 해외에 나갈 일이 없는 경우엔 VISA, master card 가 써져 있는 카드는 한개를 발급 받거나 애초에 발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연회비가 5000원 ~ 10000원 가량 비싸기 때문입니다.

카드 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포인트에 대해서 약할 뿐더러 나의 포인트가 얼마 있는지 모르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소멸되는 포인트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부와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전체 포인트를 조회 및 포인트를 현급으로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 받았으나 잃어버렸을 경우 카드 개수가 많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크 하시기 위해 겸사겸사 확인하여 해지가 필요한 카드들은 해지를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의 경우에는 과거에는 포인트 전용홈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했으나 요즘에는 은행권 카드사는 포인트로 적금까지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드사와 은행권 마다 다르니 확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포인트당 현금으로1원으로 웬만하면 현금으로 바꾸거나 연회비를 포인트로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이러한 내용은 알아야 사용 가능하니 꼭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적금의 경우에는 사실 가입은 가능하지만 유지를 하려면 어마어마하게 카드를 써야 함으로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ATM기에서 카드포인트를 출금 할 수도 있으며 최소 만원부터 만원단위로 출금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할부로 이득보는 방법 2 3 5 9개월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무이자 할부가 안 된다면 할부 개월 수의 구간마다 수수료가 변동되게 되는데 변동 되는 개월수가 2 3 5 9개월 이후 마다 변동되니 구간을 보고 효율적인 할부를 사용 하시면 좋습니다.

요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체크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두개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신용이 중요하고 돈으로도 직결 되기 때문에 대출을 받을 경우에도 등급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많이 차이 나게 되는데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가 신용에 관련된 카드기 때문에 더 유리하며 연말정산을 할 때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순으로 환급 받을 금액이 높음으로 본인이 판단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서비스 중에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이 있는데 절대 하면 안됩니다. 현금서비스는 단기 카드 대출이며 카드론은 장기 카드 대출 입니다. 이런 서비스들은 은행의 대출보다 신용점수가 더 많이 떨어지며 이자도 높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지인분들 중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꼭 말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너무 힘들때는 어쩔 수 없지만 되도록 이면 사용하지 않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신용점수를 깎아먹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신용카드 사용방법 바로가기

???? 전직 은행원이 말해주는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출처 : 유튜브 채널 롱앵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