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을 먹으면 정말 탈모가 올까?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탈모가 온다는 말을 한 번 쯤 들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과연 아르기닌을 먹으면 탈모가 오는걸까요? 오늘은 아르기닌을 먹으면 탈모가 오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뚜껑이 열려 있는 아르기닌

먼저 아르기닌의 효능 부터 알아볼까요? 아르기닌은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혈관의 흐름, 혈압이나 심장기능에 도움을 주고 운동능력 향상, 발기부전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탈모를 유발한다?

머리를 만지고 있는 탈모가 있는 남자

그런데 이 아르기닌을 섭취하게 되면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본론만 말씀 드리면 아르기닌은 탈모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아르기닌은 혈류의 흐름을 확장시켜주어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탈모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해외학술 내용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아르기닌은 대체 왜 탈모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을까요?

아마도 아르기닌을 섭취하게 되면 igF-1 성장 호르몬을 증가시켜 남성 호르몬 분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igF-1 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근거는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아르기닌을 섭취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르기닌 주의사항

통풍이 있거나 신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아르기닌 섭취를 제한하는데요. 아르기닌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심근 경색 및 심장질환을 앓고 계신분 또한 심정지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등을 더욱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