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효능, 복용법, 부작용, 탈모, 추천, 후기 총정리

평소 피로함을 자주 느끼시나요? 그렇다면 엘아르기닌 복용을 추천드리는데요. 오늘은 아르기닌이란 무엇이며 효능과 부작용엔 무엇이있는지 복용은 어떻게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은 다소 복잡한 과정을 거쳐 합성되는 비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단백질로 분류되지만 합성되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부족한 아르기닌은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관의 이완과 혈류흐름을 개선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밖에 다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성산소와 연관된 SOD 효소쳬게등에 영향을 끼쳐 노화 및 염증제거에 도움을 준다.
  • 혈관을 확장시켜 피가 원활하게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어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켜준다.
  • 면역에 도움을 주고 상처치유를 촉진한다.
  •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며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 정자의 생성수, 운동성증진등 불임에 도움을 준다.
  • 발기부전 치료에 도움을 준다.
  •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은 보통 4~5g 정도를 섭취해 주시는 것을 권장 섭취량으로 정하고 있는데요. 운동 전 후, 잠들기 전이나 공복 상태에서 2~3번을 나누어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다른 단백질 성분 보다 흡수 속도가 낮기 때문에 음식이랑 섭취하기 보다는 공복에 섭취해 주시거나 이온음료와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은 부작용이 별로 없는 영양제입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장장애

아르기닌을 복용할 때 가장흔하게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설사, 복부팽만, 메스꺼움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을 섭취하시고 난 뒤 위장장애가 발생하셨다면 공복에 섭취하지 마시고 아르기닌 용량을 줄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위장장애가 발생하신다면 아르기닌 복용을 중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

헤르페스는 입이나 손과 같은 신체 주변에 수포가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아르기닌 복용량이 높아지게 되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헤르페스가 나타나신 분들은 아르기닌 복용을 중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마비

아르기닌은 심근 경색이 있거나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고령 환자는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미국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질환을 겪고 있던 환자 아르기닌을 섭취할 경우 심장쇼크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천식

아르기닌은 천식이 있는 환자분들은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NO반응을 통하여 혈관을 확장시키지만 확장된 혈관을 통하여 염증이 발생될 수 있어 천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혈압

혈압약이나 형응고제를 섭취하시는 분들은 아르기닌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약이나 형응고제는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아르기닌과 동시에 섭취할 경우 중첩이 되어 저혈압, 빈혈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정말 탈모를 유발할까?

아르기닌을 검색하면 항상 같이 뜨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바로 탈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르기닌을 먹으면 남성 호르몬이 증가 되어 탈모를 유발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아르기닌을 복용하여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나 탈모에 대한 근거나 인과관계가 매우 부족한 상태입니다. 또한 아르기닌을 복용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을 순환하여 오히려 탈모를 개선해준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탈모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아르기닌을 먹으면 정말 탈모가 올까?

아르기닌과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시트룰린

시트룰린과 아르기닌을 같이 섭취할 경우 아르기닌만 복용했을 때 보다 혈장에서 NO생체 이용률이 증가되었고 혈류가 미세하게 더욱 증가한다고 합니다.

아연

아연은 정자의 생성과 운동성을 향상시켜주는 영양제인데요. 만약 임신을 준비중이시라면 정자의 생성수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과 같이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 추천

뉴트리디데이사의 L 아르기닌(120정)을 추천드리는데요. 알약 형식으로 되어 있어 하루 2알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타우린과 비타민 성분을 함유하여 피로회복 및 흡수력을 높인 제품입니다. 현재 쿠팡에서 2개에 28,900원으로 가성비 측면에서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르기닌 후기

확실히 아르기닌을 섭취할 때 아르기닌을 섭취하기 전 보다 피로감이 덜하였고 운동수행능력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발기력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헬스인들은 필수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 추천

???? 크레아틴 효과, 복용법, 부작용, 추천 총정리

???? 블랙마카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

???? BCAA 효능 섭취방법 추천 총정리

???? 아르기닌 효능, 복용법, 부작용, 탈모, 추천, 후기 총정리

???? L글루타민 효능, 부작용, 복용법, 섭취량 종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