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정말 큰일납니다. 운전자라면 무조건 알아두세요” 자동차 시동 갑자기 꺼졋을 때 대처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꼭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운전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하는 자동차 시동 갑자기 꺼졌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시동 꺼졌을 때 대처방법

1.달리다가 시동이 꺼지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시동 버튼을 한번 더 누릅니다. 차량 결함이 아닌 이상 바로 시동이 다시 걸리게 됩니다.

2.시동이 걸리게 되면 D단에 놓고 주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했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엔 기어를 중립에 놓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꾹 눌러 밟습니다.

3.여러번 나뉘어 밟게 되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유압이 차올라서 나중에 밟히지 않으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4.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안전지대로 핸들을 틀어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시동이 꺼지면 핸들이 바로 잠긴다고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잘못된 말입니다.

5~10 km/h 속력으로 내려가기 전에 핸들 잠김 현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