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아무리 열심히 닦아도 ‘치약’ 잘못 쓰면 입냄새 절대 안사라집니다.”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입냄새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

아무리 이를 닦아도 입냄새가 계속 난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입냄새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아무리 열심히 닦아도 ‘치약’ 잘못 쓰면 입냄새 절대 안사라집니다.”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입냄새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

구취라는 것은 입을 통해서나 코를 통해서 안 좋은 악취가 나는 것을 우리는 입 냄새 즉 구취라고 합니다. 입 냄새 종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말을 많이 하거나 긴장했을 때 침이 마를 때 자고 일어났을 때 운동을 많이 했을 때 배고플 때 일시적 생리적 입 냄새 등의 일시적 생리적 입 냄새의 경우 양치를 하거나 물을 마시거나 밥을 먹으면 냄새가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열심히 양치를 하고 관리를 하더라도 냄새가 나는 경우는 병적인 입 냄새입니다. 병적인 입냄새의 경우 대부부분의 90%이상이 입안에 있습니다. 입에서 나는 냄새들은 치아와 치아 사이에서 많이 냄새가 원인입니다.

치석, 치태, 플라그 관리, 정기적인 스케일링, 충치 검진등이 있습니다. 이 안 닦이는 곳 안쪽, 어금니 뒤쪽 등은 잘 안 닦이게 되는데 치과를 가면 자기 치아 상태에 따라 이와 이 사이를 닦아주고 이와 잇몸 사이를 닦아주는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상당히 중요한 건 양치를 할때는 시원하지만 뭔가 찝찝하고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치약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치약은 이를 닦아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치약에는 독한 세제가 있어 탈모와, 피부염을 발생시키기도 하며 입안을 자극 입 마름 입 냄새 증가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치약을 선택할 때 합성 세제가 없는 치약을 권장 드립니다.

특히 입냄새가 심하게 많이 나는 경우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는데요. 이 치약을 사용하신 뒤엔 10번정도 입을 헹구셔야 합니다.

???? 플라보노이드 성분 치약 최저가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또한 본인 스스로 관리를 하면서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치과 분야에서 입 냄새 입안 관리 원인 진단 치료를 해주니 치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글도 꼭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