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이상 알바천국에서 찾지 마세요 ‘이것’ 하나면 5분만에 찾습니다.” 부업, 일자리, 꿀알바 5분만에 찾을 수 있는 핵꿀팁

요즘 계속되는 고물가에 생활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주부 분들도 부업을 찾거나 직장인들도 n잡러가 되기 위해 본업 외에 다른일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괜찮은 일자리를 찾기란 쉬운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오늘은 부업, 일자리, 꿀알바는 물론 창업, 집을 구할 때 여러가지 분야에서 과학적인 방법으로 선택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일자리 맵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일자리 맵은 지도 위에서 통계자료를 볼 수 있도록 통계청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인데요. 일자리를 찾는데 여러가지 측면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

위 링크를 통해 통계지리 정보 서비스 에 접속하신 다음 메뉴 > 일자리 맵 > 오늘의 일자리 현황 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하루 단위로 전국적으로 몇 명을 모집하고 있는지부터 신규구인 업체수와 구인 수 등이 나옵니다.

창을 닫으면 우리나라 전체 지도로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 주변 일자리에서 일자리를 찾는 방법은 위치정보 동의를 한 다음 내 위치 주변으로 일자리를 찾거나 지역을 찾아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지리 정보 서비스의 장점은 아파트 동까지 세부적인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창업 서비스

통계지리 정보 서비스는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창업을 한다고 하면 발품을 팔아 임대료가 저렴한 가게를 찾고 상권 분석 및 이런 저런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이럴 때 활용 서비스 메뉴에서 업종통계지도 > 조건별 지역찾기 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지표가 나옵니다.

지역, 사업체 업종, 사업체 수 등의 조건을 입력하고 조건 검색을 누르면 가장 적합한 창업 위치를 알려줍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https://0k-cal.com/%ec%9d%80%ed%96%89-%ec%98%88%ea%b8%88-%ec%a0%81%ea%b8%88-%ea%b0%80%ec%9e%85%ed%95%a0-%eb%95%8c-%eb%ac%b4%ec%a1%b0%ea%b1%b4-%ec%9d%b4%eb%a0%87%ea%b2%8c-%ea%b0%80%ec%9e%85%ed%95%98%eb%8a%94%ea%b2%8c/

출처 : 복지마블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