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성에 제거 ‘이것’만 있으면 10초만에 끝냅니다.” 자동차 성에 완벽하게 제거하는 핵꿀팁

요즘처럼 추운 겨울 어쩔 수 없이 야외에 주차를 해야 할 경우에 아침에 출근을 하려고 나왔더니 앞유리에 성에가 생기고 꽁꽁 얼었을 때 가뜩이나 1분 1초를 아껴야 하는 아침엔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급한 마음에 플라스틱 카드나 스크래퍼 같은 자동차 용품을 이용해서 긁어볼 수도 있지만 자칫 유리에 손상이 생길 수 있고 또 두껍게 꽁꽁 얼은 성에는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다고 끓인 물을 가지고 나와서 유리에 뿌리면 이미 생겨 보이질 않는 작은 돌빵 하나 떄문에 유리가 길게 금이가는 손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말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생긴 성에는 요즘 일상생활에서 손 소독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는데 손 소독제 중에 스프레이 타입의 손소독제가 차 유리에 생긴 성에를 제거하는데 아주 특별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조금 의아할 수 있는데 차 안에서 바깥의 상황이 식별이 잘 안될 정도에서 성에가 생긴곳에 손 소독제를 뿌리면 꽁꽁 얼어 있던 성에가 쉽게 녹아내리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얼어있는 성에를 녹이는 손소독제의 원리는 대부분의 성분이 에탄올로 알코올 성분이 83%나 되고 이 알코올 성분이 성에를 녹여주는 것 입니다.

알코올은 물과도 잘 섞이고 또 어는점이 무척 낮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성에가 생긴 곳에 뿌리게 되면 성에가 알코올가 섞이게 되고 또 어는점이 더 내려가게 됩니다.

성에가 녹아 액체로 되고 한번 녹으면 다시 얼지 않게 됩니다.

이와 유사한 또 다른 방법으로 워셔액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에탄올 함량이 30~40 정도가 되기 때문에 성에 제거를 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하지만 얼어있는 상태로 와이퍼를 작동하게 되면 와이퍼를 손상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워셔액을 사용한다면 와이퍼를 위로 향하게 세우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보시는 것 처럼 손소독제를 하나 정도 차 안에 가지고 다니면 수시로 손 소독도 하고 바쁜 아침시간에 성에 떄문에 수고할 일이 없어지게 됩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