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네가 죽었어야 했어…” 추자현이 우효광의 3번의 불륜에도 불구하고 이혼하지 않고 감쌌던 안타까운 이유

배우 추자현 그녀는 얼마 전 자신의 SNS에 입장 발표를 했습니다.

단순한 실수일지라도 잘못된 행동엔 책임이 따릅니다. 어려운 시국에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며 너그러이 저희 부부가 성숙해지는 모습을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그녀의 입장 발표문은 사실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왜냐하면, 남편 우효광은 이미 세 번의 불륜설이 나올 만큼 행동에 있어서 아내 추자현이 더 이상 인내하기 힘들 정도였기 때문이죠.

그런데 그녀는 우효광에 철없는 세 번의 불륜서를 참아가며 본인의 자존심을 뒤로하고 왜 일방적으로 감싸고 있을까요? 여러분 사실 그녀는 이미 한 번 자신의 마음을 한 방송에서 우회적으로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고백은 비록 한국에서는 묻혔지만 중국에서는 크게 화제가 되며 많은 이들을 펑펑 울렸던 고백이죠.

그래서 우효광이 불륜설에 오히려 중국인들이 한국인들보다 더 큰 화를 내며 현재 분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추자현이 우효광을 일방적으로 보호할 수밖에 없던 그녀의 타버린 속마음과 더불어 잔인한 업보의 굴레를 밝히고자 합니다. 나아가 어쩌다 동상이몽이란 예능 프로그램 하나 잘 만나서 그저 실력 없이 뜬 연예인인데

왜이리 유난을 떠는 거냐고 비판하시는 분들조차 눈시울이 붉어질 그녀의 고백을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녀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우효광에게 뭔가 대단한 능력이 있어 추자현이 현재 자존심에 금이 가도 끝까지 참고 있다는 그런 선입견 말입니다. 왜 그런 말들이 있잖아요. 남편이 부자면 바람을 펴도 보통 용서는 억대 소득 남편과 평균 소득 남편의 이혼율 차이를 보자면 일부 수긍도 가지만 이런 오해를 현재 갖고 계신 분들에게 전 단언하고 싶습니다.

이 상황은 그런 선입견과는 완전히 반대의 상황이라고 말입니다. 지금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내용을 전달하자면 추자현이 중국에서 회당 출연로 1억 원을 받으며 미니 시리즈 주연을 했을 만큼 주목받던 스타인 것과 반대로 남편 우효광은 그냥 조연급의 무명배우 신세였다고 하죠.

그것도 아침 드라마에서나 조연급으로 쳐주는 것이고. 유명 드라마에서는 솔직히 조연급이라 말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됩니다.

그러나 우효광은 추자현과 열애설이 난 직후 그녀의 연인이자 남편으로 헤드라인이 나기 시작하며 자연스레 이미지도 올라갔고 여러 편의 작품에도 출연했다고 말하죠. 이 얘기만 들으면 이런 의문을 우리는 쉽사리 지울 수가 없습니다. 아니 대체 왜 훨씬 더 능력 있고 유명한 추자현이 왜 세 번이나 참았을까?

그녀는 어떤 마음에서 세 번씩이나 참으며 인내했던 것일까?

추자현 그녀는 1999년에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2002년 장나라의 히트작 명랑소녀 성공기를 시작으로 여러 편의 TV 드라마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을 인정받았죠


나아가 2006년에는 영화 사생결단으로 충무로에 데뷔했고 같은 해 영화제에서 무려 5관왕을 차지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한국 연예계에서 먹고 살 벌기가 막막할 만큼 꾸준히 돈을 벌 수 있던 스타의 자리까지는 아니었기에 그녀의 인생을 걸고 중국 진출을 도전하게 되었죠.

추자현은 다른 한류스타들처럼 초청을 받아 진출한 게 아니라서 밑바닥에서부터 캐스팅을 위해 수없는 오디션을 보며 먼 이국 땅에서 무너진 자존심을 부여잡고 눈물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내의 유혹 중국판인 회가적 유혹을 통해 그녀 혼자만의 힘으로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죠. 시청률 퀸에 등극한 그녀는 편당 일 억 원 이상의 출연료를 받으며 추자현은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배우라고 중국 언론이 평가할 정도였고요.

추연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2012년에 마라 여친의 행복한 시절이란 중국 드라마를 통해서 이때 그녀의 남편 우효광과 처음 만나게 되며 인연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런 그녀의 마음을 우효광은 누구보다 어루만져주며 무려 3년을항상 그녀에게 먼저 연락하고 곁에 있어졌다고 합니다.

그런 우효광의 모습에 항상 긴장하고 외로워했던 추자현은 자연스럽게 호감이 생기며 그를 신뢰하게 된 것이고요. 방송에서도 종종 보였듯이 그녀는 우효광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며 항상 눈물 흘리면서 너무 잘해준 기억에 고마움을 표시했죠. 그리고 이 둘의 깊은 사랑에 한국과 중국 모두 실검 미래를 매번 기록할 정도로 대중들은 큰 관심을 나타냈죠

하지만 추자현은 단지 이런 고마움 때문에 혹은 사랑품 커플로 이미지가 잡힌 현재 연예계 생활을 위해서 무려 세 번의 불륜설을 참아가며 우효광을 일방적으로 감쌌던 걸까요?

지금부터는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의 입장이 되신 분들 그리고 상처로 가득찬 환경에서 자랐던 많은 분들은 이어지는 내용을 끝까지 시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자현은 중국의 한 예능에서 노령의 여인을 도와주다가 갑자기 흐르는 눈물을 멈추지 못하고 밖으로 뛰쳐나갔던 적이 있습니다.

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유에 대해서 고백하길 일 자신은 이혼 가정에서 자라났기에 엄마와의 추억이 없었다고 털어놨죠 아버지는 일찍이 재혼해서 배다른 자식을 셋이나 낳았고 자신의 여동생은 어렸을 때 익사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충격에 그녀의 어머니는 매번 추자현을 혼낼 때면 네가 대신 죽었어야 했어 이렇게 모진 말을 하며 그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여러 번 안겨주었고 아들을 원했던 할머니 또한 자신은 너무 싫어했다고 밝히죠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녀는 상처와 정서적 결핍이 가득했던 잔인하고 지독한 이 업보를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입니다. 이런 그녀가 타지인 중국에서 갈수록 외로움이 지쳐갔을 때마침 우효광이 이 순회보적인 사랑을 보여주며 믿음을 얻게 된 것이고요.

여기서부터 그녀가 왜 세 번의 불륜설을 참으며 우효광을 감싸진 이유가 시작됩니다. 심리학적으로 이런 상처가 있는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은 또다시 비슷한 상처를 겪게 될까 봐 마음의 문을 굳게 닫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마음을 열고 사랑과 신뢰를 주기 시작하면 상대방이 어떤 짓을 하건 끝까지 용서해 주는 특성을 보인다고 하죠. 용서하지 않으면 다시 옛 상처의 시간으로 되돌아가는 거니까요

그리고 이 상처는 지금까지 나쁜 사람들로부터 많이 악용돼 왔죠 나쁜 남자 나쁜 여자를 참아가며 변화시키려는 사례 많이들 보셨잖아요.

추자현의 불우한 어린 시절과 그녀가 털어놓은 고백을 종합해 볼 때 언급했던 피해자의 트라우마란 지독한 업보의 굴레에 빠졌을 수도 있죠.

나아가 자녀들한테는 자신과 똑같은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마음도 클 거고요. 그녀를 위해 한 가지 말하고 싶은 건 항상 자기 자신을 1순위로 두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상체에 상관없이 명확하게 보일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