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 영양성분, 칼로리,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아몬드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견과류인데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아몬드의 효능, 영양성분, 칼로리, 부작용,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란?

아몬드는 땅콩 호두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견과류 중 하나인데요. 미국 타임스지에선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영양과 효능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특히 비타민 E 를 공급하는데 있어 최고의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아몬드 적정섭취량인 약 24개에 대한 영양성분 및 칼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 164kcal
  • 지방 : 14.2g ( 90%가 불포화 지방)
  • 나트륨 : 0mg
  • 탄수화물 : 6.1g
  • 섬유질 : 3.5g
  • 단백질 : 6g

아몬드 효능

뇌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뇌 신경 세포를 활성화해주는데요.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하여 뇌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주고 뇌 신경 세포의 물질 전달을 원할하게 해주어 뇌기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에는 칼슘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뼈건강에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은 칼슘이 우리 몸에서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막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이 풍부한 견과류로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혈당수치와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주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이미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애용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게 도와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더 알아보기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노폐물 및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당질과 지질대사를 상승시켜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엽산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의 적혈구 생성을 촉진시켜 주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고 장내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와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는 많이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다량의 아몬드를 섭취하게 되면 과다하게 비타민 E를 섭취하게 되어 설사 및 시력저하, 두통,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호흡곤란, 발진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4개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