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하고 싶다면 이 3가지는 무조건 지키셔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반드시 지켰던 3가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현재의 삶에 불만족스럽다면 당장 삶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결국 성공이란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과 헌신적인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은 성공을 한 사람들이 무조건 지켰던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공 하고 싶다면 이 3가지는 무조건 지키셔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반드시 지켰던 3가지

1.내적 욕구를 폭발시켜라

영어에는 없지만 그리스어에는 있는 말이 있습니다 메라키(MERAKI)라는 말입니다.  내가 하는 일에 나 자신을 쏟는다 라는 말로 우리말로는 결의, 열의, 열정과 같은 단어라 할 수 있습니다.

선수 생활을 거의 그만둬야 할 큰 부상을 당하고도 코트로 복귀한 코비브라이언트나 은퇴 후 32살에 돌아와 연속으로 세번이나 우승컵을 안은 활약을 보여준 마이클 조던과 같은 스타들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것에 몰두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 그걸 성취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했다는 점 입니다.

모든 일을 안전하고 편하게 하면 보상도 없습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은 불편 속에서 성장했습니다. 일시적인 불편은 영구적인 향상으로 이뤄집니다.

편안함은 성공의 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편안함은 우리를 연약하게 만들고 현실에 안주하게 만듭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의 안락지대에서 빠져나와 자기 자신에게 도전해야 합니다.

그 누구도 우리에게 무언가를 거저 넘겨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손에 넣고 성공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열정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끝까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엔진입니다.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안다면 열정을 최대한 끌어올려 내가 하려는 일에 나 자신을 쏟아 붓는 메라키를 실천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성공하는 습관을 만들고 실천을 멈추지 마라

운이란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준비하면 이미 늦습니다 기회를 잡으려면 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매일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읽고 또 보고 귀 기울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거나 잠자는 시간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시간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현재 아주 산만한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전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헤비급 복싱 챔피언 조 프레이저는 언젠가 말했습니다. 새벽의 어둠 속에서 사람의 눈을 속인다면 그 모든게 밝은 불 및 아래에서 다 드러나게 된다 라는 것은 가장 뛰어난 사람을 만드는 것은 꾸준한 습관입니다.

정신을 딴 데 팔지 말고 어떻게 시간을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쓸 건지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우연히 만난 것처럼 성공을 찾아내는 경우란 없습니다. 우리는 어느때 열심히 하기로 한 것과 열심히 하지 않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하지 않기로 한 것도 분명히 선택입니다. 그러나 성공하고 싶다면 주변에 지켜보는 사람이 없어도 매일 더 나아지도록 선택해야 합니다.

3.자신의 성공을 확신하라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과 5분만 함께 애기해보면 그가 어떻게 그 자리에 오를 수 있었는지 금방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한 자신감을 발산하며 그 자신감은 수년간 또는 수십년간 자기 자신에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결과 입니다.

자신감은 경험과 지식에서 옵니다. 본인이 누구보다 더 열심히 일하고 누구보다 더 책을 많이 읽는다는 걸 알았던 억만장자 큐반은 남들보다 경쟁 우위를 갖는데 시간을 쏟고 있다는 걸 잘 알기에 늘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그는 성공의 정의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 하루도 멋진 하루로 만들 거라는 걸 알고 매일 아침 얼굴에 미소 지으며 일어나는 것 멋진 하루는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매일매일 멋진 하루를 만들 거라는 것 이 자신감의 힘이며 영향력입니다.

성공이란 우리가 매일 하는 작은 습관들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스포츠와 비즈니스 분야의 최고 리더들을 연구한 끝에 밝혀낸 재능을 뛰어넘어 노력을 성과로 만드는 습관의 힘에 관해 이야기 합니다.

태어난 순간부터 우리는 이미 경기장에 들어선 한 명의 선수인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용기와 자신감을 가진 채 오직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여 한 걸을 한 걸음 성공의 길로 나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