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고 ‘이것’은 절대 먹지 마세요 당뇨, 위염을 유발합니다.” 없던 병도 만드는 식사 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 행동

식후 사소한 습관 때문에 없던 병도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식사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밥먹고 ‘이것’은 절대 먹지 마세요 당뇨, 위염을 유발합니다.” 없던 병도 만드는 식사 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 행동

식후 과일을 먹는 습관

밥을 먹은 뒤 입가심용으로 과일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식 후 과일을 먹는 행위는 당뇨, 위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일은 소화 시간이 매우 짧아 빈 속에 먹게 되면 20~30 분 정도면 소화가 되는데요. 하지만 식 후 바로 과일을 먹게 되면 식사로 먹은 음식들 위에 과일이 쌓여서 발효 되면서 가스가 차고 위에 지속적인 부담을 줍니다.

또한 밥을 먹고 난 뒤에는 혈당이 올라가 있는 상태인데 당이 많은 과일을 바로 섭취 할 경우 당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과일은 식후 드시는 것 보다는 식전 20~30분 전 허기를 달래는 정도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후 커피를 먹는 습관

밥을 먹고난 뒤 자연스럽게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밥을 먹고 난 뒤 오는 식곤증을 막기 위해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오히려 밥을 먹고 난 뒤 바로 커피를 마시는 습관은 만성피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커피의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탄닌은 홍차, 녹차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철분과 만나게 되면 인체에 흡수가 되지 않고 소화 불량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커피는 식후 30분 이상이 지난 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후 눕는 습관

밥을 먹고 나면 졸린 나머지 바로 눕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하지만 식후 30분 이내에 눕거나 엎드리게 되면 음식물의 이동과 소화를 지연 시켜서 더부룩한 느낌 및 명치의 통증을 느끼게 되고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밥을 먹고 난 뒤 30분 이상이 지난 후 눕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후 바로 씻는 습관

밥을 먹고 씻어야 하는지, 먹기 전에 씻어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샤워는 밥을 먹기 전에 하는 것이 좋은데요. 샤워는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식전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을 먹고난 뒤 샤워를 하게되면 위장으로 가야 할 혈액이 상대적으로 적어지게 되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해질 수 있는데요. 소화기능이 약해지게 되면 소화불량을 유발합니다.

또한 공복에 샤워를 하는 것도 좋지 않은데요. 물을 충분히 마신 다음 과일 등 을 통해 공복을 달랜 후 샤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후 냉수를 마시는 습관

식사를 할 때 물을 마시는 습관도 좋지 않습니다. 음식물 분해에 필요한 위산이 물로 더욱 묽어져서 소화를 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걸리기 때문인데요.

특히 미지근한 물 보다 찬물을 마실 때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됩니다. 물의 섭취량이 많아지면 소화를 어렵게 하는데요. 게다가 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시키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소화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식사를 할 땐 가급적 물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