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하실 땐 이건 꼭 아셔야 합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보험가입 꿀팁

우리가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가입은 꼭 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보험 종류도 많고 약관도 많아 어떻게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연봉 6억 삼성생명 보험설계사가 보험 가입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알면 보험가입 끝! 보험증권 확인하기

일단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증권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보험증권을 볼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계약자(보험료를 납부하는 사람), 피보험자(보험사고 발생의 객체가 되는 사람) 이 누구인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상속인인데요. 피보험자가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받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은 납입기간(돈을 내는 기간), 보장기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기간) 입니다. A보험은 암진단시 5,000 만원, 1만원씩 납입하지만 보장기간은 40살까지, B보험은 암진단시 3,000만원. 5만원씩 납입 보장기간은80살 까지라고 한다면 비교적 보장기간이 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내가 내는 돈)와 보험금(내가 받는 돈) 도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많은 분들이 보험료를 가입할 때 기억하고 이후로는 기억을 하지 못하여 보험료가 많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하셔야 하는 것은 주계약, 특약의 내용과 보장금액, 보장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것만 알면 보험가입 끝 가입시 보험 꿀팁

보험은 절대 함부로 해약해서는 안됩니다. 보험은 웬만하면 옛날에 가입한 보험이 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인간의 평균 수명이 올라감에 따라 후에 나온 보험들의 경우 보장 내용이 좋지 않거나 보험료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옛날에 가입한 보험 중 좋지 않은 보험이 있는 경우엔 감액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해약을 하는 대신 보장을 감액하여 앞으로 납부해야 할 보험료를 퉁치는 것을 감액완납이라고 합니다.

보험을 해약 하고 새로 가입을 할 때에도 꿀팁이 있습니다.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신 다음 기존 보험은 두달 동안 돈을 내지 않는 것인데요. 그렇게 하면 기존 보험에서 두달간 보장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새로운 보험은 90일 동안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빈 기간 동안 기존 보험을 해지 하지 않고 갈아타는 것입니다.

보험 상품중에는 유니버설 상품이 있는데요. 유니버설은 돈을 넣었다 뺐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입니다. 그런데 유니버설 상품 중 한달에 10만원 이상씩 납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의무 납부기간이 지난 경우엔 납부액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무 납부기간이 지났으면 납부액을 줄이실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는 줄이고 혜택은 그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보험을 새로 가입할 땐 무작정 해지하는 것 보다 감액, 갈아타기, 유니버설 보험 상품들을 잘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