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마카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

최근 시중에 판매하는 건강식품을 보면 블랙마카가 함유되었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실텐데요. 블랙마카란 대체 무엇일까요? 오늘은 블랙마카의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마카란?

블랙마카는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페루의 식물인데요. 페루에서는 마카를 갈아 요리나 스무디에 넣어 먹곤 합니다. 마카는 건강상에 다양한 이점이 있어 분말이나 캡슐형태의 영양제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블랙마카 효능

블랙마카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기능 향상

흔히 마카는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1.5g~3g의 마카를 섭취한 남성들은 마카를 섭취하지 않았을 때 보다 성욕이 증가하고 발기부전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감소하는 성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압 감소

마카 뿌리에는 혈압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압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

마카는 에스트로겐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갱년기의 여성분들이 마카를 섭취하면 갱년기 증상을 완하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학습 능력에 도움을 준다.

마카는 학습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2011년에 이루어진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카가 쥐의 기억력을 향상 시켜 주었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성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

우울증이 있는 분들은 마카 섭취를 추천드리는데요. 마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며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블랙마카 부작용

블랙마카는 부작용이 적은 식품이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 발진
  • 가려움
  • 가슴 통증
  • 호흡 곤란

블랙마카 먹는 법

블랙마카의 하루 권장 복용량은 500 ~ 3000mg 입니다. 가루 형태의 제품을 사 요거트나 우유, 요리에 넣어 드시거나 캡슐 형태의 제품을 사서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블랙마카 추천

익스트림사의 블랙마카 1600을 추천드리는데요. 익스트림 블랙마카는 연예인 김종국이 광고하고 있는 제품으로 블랙마카 최대치 1616mg 를 함유하고 있으며 흑마늘, 야관문을 황금비율로 배합하여 만들었습니다. 1일 2회 알약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마카를 처음 섭취 하신다면 익스트림 블랙마카 1600을 추천드립니다.

블랙마카 탈모

블랙마카를 섭취하게 되면 남송호르몬을 증가시켜 탈모를 유발한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하지만 해당 소문은 근거가 없는 소문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섭취하셔도 됩니다.

블랙마카 아르기닌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

블랙마카와 아르기닌을 같이 섭취해도 상관이 없으며 오히려 같이 드시면 운동수행능력 향상, 피로회복 및 근육 생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헬스인들은 필수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 추천

???? 크레아틴 효과, 복용법, 부작용, 추천 총정리

???? 블랙마카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

???? BCAA 효능 섭취방법 추천 총정리

???? 아르기닌 효능, 복용법, 부작용, 탈모, 추천, 후기 총정리

???? L글루타민 효능, 부작용, 복용법, 섭취량 종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