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나도…? 이렇게 주차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차 다망가집니다.” 베테랑 운전자도 헷갈리는 올바른 주차순서

혹시 잘못된 순서로 자동차 주차를 하고 계시지 않나요? 잘못된 순서의 주차는 자동차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테랑 운전자도 헷갈리는 올바른 주차순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나도…? 이렇게 주차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차 다망가집니다.” 베테랑 운전자도 헷갈리는 올바른 주차순서

주차할 때 주차를 완료하고 사이드를 당기거나 전자파킹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차 할 때의 순서에 따라서 본인은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차를 고장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에 주차자리를 찾고 주차를 완료하고 기어를 p단에 변속하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체결하는 방법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오르막길 또는 내리막길의 경우 기어에 정말 안 좋습니다.

기어에 있는 홈에 파킹폴이 걸리면서 P단이 체결되는 겁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할 경우 차의 하중이 사이드브레이크가 아닌 P단 톱니바퀴에서 전부 받게 됩니다.

올바른 방법의 경우에는 주차를 완료하고 기어를 P단이 아닌 N단으로 변경하고 사이드브레이크를 먼저 체결하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 후 다시 브레이크를 밟아 P단으로 변경하는 것이 정상적인 방법이며 기어에 무리가 안가고 사이드브레이크의 잡아주는 역할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주차를 할 경우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P단에 놓고 떼었을 때 차가 출렁이는 경우가 잘못된 주차 방법으로 인한 기어에 무리를 주는 현상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오르막 또는 내리막에서 차가 흘러 내려가지 않도록 차의 핸들을 돌려 바퀴를 돌려 놓는 경우에도 기어가 부셔질 수 있으며 오히려 차가 흘러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유튜브 채널 : 부싼카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