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서비스, 카드론 사용할 때 ‘이것’ 절대 하지 마세요 신용등급 확 떨어집니다.”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현금 서비스, 카드론 사용시 주의사항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모두 카드사에서 돈을 빌려주는 대출입니다 당장 다음달 카드 결제일에 상환하게 되는 단기 대출을 현금서비스라고 하며 최장 36개월까지 카드사에서 장기로 빌려주는 장기대출을 카드론이라고 합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게 정말 좋아서 쓰는 분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고 손쉽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편하긴 하지만 신용점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금리가 비싼 대출이기 때문에 안 쓰는 게 제일 좋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꼭 쓰셔야 된다면 오늘 말씀드리는 세가지 사항만 꼭 챙기셔서 사용하는 것이 신용관리나 금전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금서비스, 카드론 사용할 때 ‘이것’ 절대 하지 마세요 신용등급 확 떨어집니다.”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현금 서비스, 카드론 사용시 주의사항

1.건수를 많이 만들지 마세요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쓰실 때 여러 건수로 만들어서 쓰시는 것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이해하시기 편하게 예를 하나 들어드리면 카드 하나로 오백 만원 현금 서비스를 한 번에 받는 것과 카드사 다섯개를 나눠서 현금서비스를 받는다면 총액은 오백 만원인데 나눠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 중에 가장 한도가 많이 나오고 금리가 저렴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제공하는 카드사를 하나를 고르셔서 그 카드한도를 먼저 다 쓰셔야 합니다.

물론 이것도 안 쓰는 게 가장 좋지만 꼭 사용하셔야 한다면 하나를 먼저 다 쓰고 부족하실 경우 두 번째 카드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금융기관이나 신용평가회사에서는 대출 총액도 중요하지만 내가 이용하고 있는 금융기관의 수가 정말 중요합니다. 수가 많아지면 점수가 많이 떨어집니다.

2.대출 금리를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은행에서 대출상담을 받으실 때는 대출 금리에 대해서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십니다.

은행 돌아다니면서 금리 쇼핑하시고 인터넷에서 비교상담하시고 다 상담 받아 보시고 대출을 받으시는데 같은 돈 쓰는데 당연히 이자 적게 내고 쓰는 게 당연합니다.

그런데 현금서비스하고 카드론을 쓸 때 생각보다 금리를 비교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사 중에 나에게 가장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카드사를 알아보고 사용하셔야 됩니다.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상품 공시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KCB 신용점수에 따른 신용구간과 시중은행이나 카드사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점수별로 제공하는 각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카드론 금리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같은 신용점수 구간 안에서도 카드사별로 생각보다 금리 차이가 꽤 있습니다.

같은 등급안에서도 많게는 5%씩 차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5%차이는 오백 만원을 한달만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한달이자 차이가 이만원이 넘습니다.

3.갚을 수 있다면 중도 상환하세요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은 급할 때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걸 오래 쓰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갚으실 수 있다면 굳이 카드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빨리 중도상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은행 창구에서도 가능하고 카드사별로 ARS전화 하셔도 가능합니다.

유일하게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의 장점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인데 안 좋은 대출 굳이 오래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상환하실 수 있다면 바로 상환하는 게 좋습니다.

???? 2023 고금리 파킹통장 금리 비교 TOP10 추천 바로가기

????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청년창업대출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2년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TOP 10 바로가기

출처 : 은행다니는 우빈아빠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