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계좌이체, 송금 한 번 이라도 하셨다면 무조건 확인해보세요!” 피같은 내 돈 찾으려면 꼭 확인해야 하는 ‘이것’

요즘은 물건을 살 때 혹은 친구들과 함께 밥을 먹고 계산을 할 때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는 것 직접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계산을 하기도 하지만 내야하는 비용을 간단하게 계좌이체로 송금 하곤 합니다. 그리고 그 밖에도 부모님이나 자녀에게 용돈을 보낼 때 월세를 보내야 할 때 등 필요한 돈을 보내야 할 때 자주사용하곤 합니다. 5만원 이상 계좌이체 한번이라도 한다면 오늘 내용은 꼭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올해 계좌이체, 송금 한 번 이라도 하셨다면 무조건 확인해보세요!” 피같은 내 돈 찾으려면 꼭 확인해야 하는 ‘이것’

계좌이체 할 때 항상 꼼꼼히 확인 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보내는 금액이 정확히 맞는지와 받는 사람의 이름 거래은행 계좌번호 등 꼼꼼하게 한번씩 더 체크해서 보내는 분 들이 많으실 겁니다.

흔히 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10만원을 보내야 하는데 0 하나를 더 붙여서 100만원을 송금 한다던가 월세를 보내는데 현재 임대인이 아니라 예전 임대인에게 잘못 보내는 등 계좌이체를 잘못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잘못 송금한 돈이 작년 7월부터 올해7월까지 총 11,698건으로 약171억원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잘못 송금한 돈을 정부에서 반환하는 착오송금반환 서비스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나도 모르게 착오송금을 한 적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방법

위 사이트를 통해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 반환지원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내 착오송금 반환지원 메뉴] 에 들어가서 [신청하기] 를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