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고차는 꼭 거르세요 무조건 후회합니다.” 사고나면 무조건 후회하는 절대 사면 안되는 중고차 TOP7

중고차 중에서도 절대 구매하면 안되는 중고차가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중고차는 웬만 절대 구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사고나면 무조건 후회하는 절대 사면 안되는 중고차 TOP7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1.이력 미등재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이 미 등재된 차량 들의 경우 절대 사시면 안 됩니다.

성능기록부에 나온 것을 다 믿으시면 안 되지만 그래도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이 있어야 되며 보험 이력의 경우에는 내차 피해 타 차량 가해 상관없이 수리비가 국산차 기준으로 70만원 아래 외제차 기준 200만원 아래는 단순 접촉사고로 오히려 중고차 가격에서는 감가를 받고 차량을 수리가 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좋을 수 있으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금액이 큰 경우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튜닝

편의상 사제 네비게이션 또는 전동 트렁크 등은 오히려 더 좋다 볼 수 있지만 차의 성능을 바꿀 수 있는 튜닝 배기, 흡기, 휠 등 자동차의 성능을 바꿀 수 있는 튜닝은 어떤 부품을 사용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이전 차주에 입맛 대로 차량을 개조한 것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본인이 원하지 않아 순정으로 바꾸고 싶을 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3.사용이력

렌터카의 경우 불특정 다수가 타기 때문에 차량 관리도 되지 않으며 차의 상태가 안 좋기 때문입니다. 장기 렌트의 경우에는 1인이 사용하고 그 차를 판매를 하기 때문에 싼값에 살 수 있어 좋지만 중고차 구매를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장기 렌트인지 단기 렌트인지 구분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장기 렌터카를 구별하는 방법은 주행거리가 1년에 15,000km 정도 이거나 옵션이 풀 옵션 또는 준 풀옵션일 경우 장기 렌터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오일누유

차량이 출고되고 7년이 안 지났는데 누유가 있으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누유는 흔한 일입니다. 엔진에는 3만개가 넘는 부품이 들어가고 금속으로 체결된 부분도 있지만 고무 가스킷으로 체결된 부분도 있기 때문에 8년정도가 지나면 미세누유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 하지만 7년이 지나지 않았는데 누유가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명의변경

중고차에 차를 팔게 되면 상사로 명의 이전을 하게 되는데 명의 변경이 3회 이상인 차량이라면 적어도 두사람이상 손을 탄 차량이기 때문에 이전 차주의 운행스타일과 자신의 운행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법도 달라지며 사람이 거쳐갈수록 관리가 안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6.자차보험

 보험이력 중에 정보제공 불가능기간이 있는 경우 자차보험이 안 들어져 있던 기간이며 사고가 나더라도 이력에 남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딜러의판매이력

자신이 구매하려는 차의 딜러 이력이 여러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딜러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구매하려는 브랜드만 취급하는 딜러의 경우 해당 차량에 대해 자세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딜러의 경우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고차 관련 글 더보기

출처 : 차카기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