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이렇게 많습니다. 꼭 확인해서 받아가세요!” 2022년 하반기 지원금 및 복지혜택 총정리

2022년정부에서는 많은 지원금 및 복지혜택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몰라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 하반기 지원금 및 복지혜택 정보를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가구당 75만원을 지원하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은 아파트 및 공동주택 베란다를 활용하여 미니태양 모듈 설비를 설치하여 월 10,000원 ~ 15,000원의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치비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LH에서 저소득 무주택자분들에게 1억 2천만원의 보증금을 지원합니다. 전세임대주택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저소득 무주택자 분들에게 전세임대주택 3000호를 모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전세 보증금은 최대 1억 2천만원 까지 지원해줍니다.

전국민에게 교통비 42만원을 지원합니다. 우선 교통비 지원사업

7월 21일 부터 특정지역에서만 받을 수 있던 교통비 지원금이 전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교통비 최대 42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루 4만 4천원의 치료비를 지급합니다. 상병수당

상병수당 제도는 업무 외 질병이나 부상으로 근로자가 일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을 때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정 수준의 소득을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상병수당 도입은 소득이 줄어들 우려 때문에 아파도 쉬지 못하던 근로자에게 제도적 안전망을 만들어 주면서 아프면 돈 걱정하지 말고 쉬는 문화를 조성하려고 만든 제도입니다.

올해부터 기름값을 더 지원합니다. 유류비 지원사업

유류비 지원사업은 경차를 타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류세를 환급해주는 사업으로 작년 21년도 연간 20만원에서 올해 부터 연간 30만원으로 금액이 확대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전기세를 지원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에너지 바우처는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카드 형태의 바우처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등의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전국 6차재난지원금

정부에서는 서민들과 취약계층의 안정을 위해 많은 정책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각 지자체에서는 6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난지원금 금액이 더 올라가고 지역이 확대되었으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취약계층에게 생계비 2000만원을 지원합니다. 취약 근로자 대상 융자사업

국내 6월 물가가 전년동월비 6.0%나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 및 실업자 분들을 위해 여러 고용지원 정책을 발표하였는데요. 특히 생계비 지원 2000만원의 경우 대상이 확대 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